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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파워쿼리] 빈도표 만들기 본문

빅데이터 분석가 과정/Excel을 이용한 데이터 분석

[파워쿼리] 빈도표 만들기

쩜마_ 2023. 5. 15. 17:45

💡 빈도표 만들기

 

이러한 데이터에서

이렇게 빈도와 비율을 알 수 있는 빈도표를 만드는 작업이다.

 

먼저 파워쿼리 편집기 창에서 빈도를 구하고자 하는 컬럼을 선택 [우클릭]-[그룹화]를 선택해준다.

그럼 이러한 그룹화 창이 나오는데 새 열의 이름을 적어주고 연산은 빈도를 구하는 것이므로 [행 카운트]로 해두고 확인을 누른다.

정상적으로 수행되었다면 구하고자 하는 컬럼이 몇 행이 있는지 카운트 되어 빈도 컬럼에 나타나있을 것이다.

이 빈도 정보를 가지고 비율 컬럼까지 만들어보도록 하겠다.

[열 추가] - [사용자 지정 열]을 선택하여 편집창을 띄우자.

수식에 [빈도] / List.Sum(#"그룹화된 행 수"[빈도])를 입력해주면 된다.

빈도 / 빈도들의 합을 한 것인데 #"그룹화된 행 수"[빈도]는 오른쪽 적용한 단계에 있는 작업중 마지막에 있는 "그룹화된 행 수"에 있는 [빈도]컬럼을 일컫는 것이다.

 

이렇게 작업을 해주게 되면

빈도와 비율을 얻어 낼 수 있다.